일상이것저것/요즘 리뷰

5만원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ATTACK SHARK K86 스크린 키보드 리뷰 및 사용 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배송 기간

요즈음 2024. 1. 4. 23:20
320x100

안녕하세요. 
원래 제가 키보드에 관심이 없는데 사무실에서 제공한 키보드가 너무 촐싹 되는 이상한 키보드여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거든요. 얼마나 시끄럽고 촐싹되는지 제가 무슨 글을 쓰면 사무실 사람들이 제가 뭘 쓰고 있는지 다 아는 정도? 
어떻게 생각하면 열심히 일하고 있구나 싶겠지만, 그래도 가끔 메신저도 하고 싶을때 있잖아요? 그럴때마 혼자 눈치보이기도 하고 찔리기도해서 사용하는 키보드의 소리가 너무 싫더라구요 ㅎㅎ

 

일단 저는 키보드 전문가도 아니고, 어쩌다보니 키보드에 관심이 생긴지 얼마 안된 키린이이기 때문에 리뷰하는데 전문적이지 않답니다~ 그 점 유의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매우 주관적인 리뷰가 될 것 같습니다.ㅎㅎ

 


 


사실은 ALUA K87를 인터파크에서 미리 사두었는데 배송이 너무 느려서 기다리다 지쳐 ATTACK SHARK K87을 그냥 질렀버렸습니다!!
제가 이거를 구매한 이유는 일단 키보드에 있는 스크린!! 그리고 핫스왑!!
그리고 배송비 합쳐서 5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 떄문에 그냥 확 질렀던 것 같습니다.

 


1. 가격 + 배송기간

알리에서 저는 할인을 받아서 47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구매는 알리에서 샀고 배송은 생각보다 엄청 일찍 왔습니다.

구입을 12월 24일에 했는데 12월 28일에 도착했습니다. 약 4일 정도 걸렸습니다.

거의 4일만에 중국에서 한국으로 온건데.. 진짜 빨리 받았습니다. 

해외배송 같지 않은 스피드..

제가 겪어보면서 느낀 거지만,  키보드를 구매할때 판매건수나 리뷰가 많은 업체에 주문해야 키보드를 빨리 받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ARUR  K87은 리뷰수도 적은 곳에서 주문했더니 ATTACK SHARK K86이 도착한 시점에도 아직 배송 중이였거든요 ㅎ
 
암튼 ATTACK SHARK K86 키보드에 기본으로 들어간 스위치는 딱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 소리가 났습니다.
하이피치? 느낌의 부드러운 타건감이 느껴졌습니다. 적당히 시끄러운? ㅋㅋㅋ ( 제 기준으로 주관적인 견해가 섞여 있습니다. ㅎ ) 


2.  키보드 스펙(?)

- 하우징 : 플라스틱 하우징

- 스위치 :  blue whale Axis ( 리니어 스위치 )

-  키캡 : 플라스틱 저렴이 버전 느낌나는 키캡

- 유선, 무선 둘 다 가능


3. 언박싱 및 배송 상태

제가 배송된 상태를 찍지 못했는데, 그냥 키보드 상자에 옷 구매할떄 오는 얇은 비닐포장재에 싸여서 왔습니다.

그래서 이곳 저곳 굴러 와서 군데 군데 포장재가 구멍이 나 있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 박스 모서리가 구겨져서 와서 그 부분은 조금.. 아쉽다? 

배송은 빠르지만, 포장상태는 영...

 

 

배타고 멀리 오신 키보드인데 이정도는 감수해야 겠지 하면서도 

조금은 포장재를 튼튼한걸로 해줬으면 좋았을 텐데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4. 언박싱 +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니 바로 키보드가 보였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 연결잭,  여분 스위치 2개,  스위치 교체 기구,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딱 기본적인 구성입니다.


5. 키보드 특징 ( 스크린 + 휠 )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이쁩니다.

컴퓨터에 연결하면 스크린과 백라이트가 나오면서 키보드가 켜집니다. 

일단은 배터리가 없어서 바로는 켜지지 않더라구요.

 

 

ATTACK SHARK K86의 최고의 특징은 키보드 상단 오른쪽에 스크린이 있고, 휠이 달려 있는게 제일 큰 특징입니다.

휠은 돌릴 수 있고, 누르면 스크린에 있는 아이콘들이 선택이 됩니다.

 

기본 언어는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한자가 나오게 되는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고도 스크린과 휠을 이용해서 영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진에 있는 저 아이콘에 들어가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한자에 조금 당황스럽겠지만, 머 감으로도 할 수 있는 수준이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키보드 스크린이 있으니까 좋은 점이 있는데요.

스크린을 통해 키보드 연결 방식, 시간, 키보드 배터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겨우 5만원짜리 키보드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거 생각하면 진짜 가성비를 뛰어넘는 수준이 아닌가요?

 

아, 여기서 조금 킹받는 부분은 시계가 기본적으로 중국시간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시간이 1시간 빠릅니다.ㅋㅋㅋ

이거를 설정해줘야 하는데 저는 귀찮아서 않하고 그냥 GIF 화면을 설정해서 사용 중입니다.

 

또 키보드에 백라이트가 RGB 색상 LED 가 있는데 이것을 스크린을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색상, 효과, 밝기까지 스크린과 휠을 통해서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어 귀찮게 소프트웨어로 통제하거나, 단축키를 외워서 설정하지 않아도 되는게 편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 스크린의 또 하나의 기능은 내가 좋아하는 GIF를 설정 할 수 있다는 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설정해줘야 하지만, GIF를 설정하게 되면 정말 나만의 키보드가 같아서 기분이 매우 좋더라구요~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사이트는 밑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여기서 k86을 클릭하시면 키보드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으실 수있습니다.

 

 

SOFTWARE

Note: These drive software is a .rar, which requires third party software WinRAR (or a similar program, there are some available for free) to unzip. How to download drive software?1. Unzip the drive software with third par

www.manba-snake.com

 


6. 키보드 외관

저는 그레이 색상을 선택했고 전체적으로 키캡은 누런 회색 + 회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키캡은 전체적으로 얇은 느낌에, 만져봤을때 반들반들한 느낌이었는데 일반적인 키보드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한 생각으로는 키캡 퀄리티가 그렇게 좋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하우징은 흰색으로 이루어져 있고, 백라이트가 키보드 상단과 양옆에 나오는게 특징입니다.

 

키보드를 뒤집으면

키보드 연결방식을 정할 수 있는 스위치랑,  운영체제에 따라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는 토글 스위치가 있고, 위에는 usb를 연결 공간이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C타입을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잭 잃어버려도 집에 굴러다니는거 쓸 수 있단 말이죠! 후후 

이런거 너무 좋습니다.ㅋㅋ

 

 

연결 방식은 총 3가지를 이용 할 수 있는데, 

무선 방식과 유선방식으로 사용 할 수 있는데요.

무선은 키보드 구성품으로 들어있던 잭을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유선은  2.4G방식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 저는 2.4G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4방식을 사용하려면 연결 컨텍스트가 있어야 하잖아요!

키보드 다리 아래에 숨어 있더라구요!

 

 

이거 보면서 컨텍스트 사용하지 않을떄 잃어버리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 위치에 있는게 생가보다 괜찮다고 생각해씁니다. 


7. 스위치와 스테빌라이저

스위치는 자체적으로 만든 스위치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blue whale Axis 라고 하는데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입니다. 

타건했을때 도각도각 느낌이긴했는데 주관적으로 하이피치 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제가 조용한 키보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높지 않아도 그렇게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깜짝 놀랐던거는 스테빌라이저가 진짜 잘 잡혔있었습니다.

진짜 찰그락 거리는 소리 하나도 나지도 않고, 이게 5만원 미만의 키보드에서 날 수 있는 소리인가 싶었거든요.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는 한성에서 3만원에 살 수있는 키보드였는데 

제가 제일 짜증났던 소리가 스페이스바 소리가 제일 듣기 싫엇는데

이 ATTACK SHARK K86의 스페이스 바는 정말 거슬리는 거하나 없이 너무 잘 잡혀있어서 놀랐습니다.

 

 

 

 

동영상에서는 소리가 조금 크고 찰박하게 나지만 저것보다 소음이 덜나고 스테빌라이저가 찰박한 소리 전혀나지 않습니다. 유독 핸드폰 마이크에서 나는 소리는 실제 소리를 담아내지 못하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ㅠ


8. 솔직 사용 후기

 

일단 5만원 이하에 핫스왑이 되고, 스크린도 있고, 휠도 있는 키보드? 

가성비이다 못해 넘쳐 흐르는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GIF를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생각보다 이게 너무 귀엽습니다.ㅋㅋㅋ

소프트웨어에 공유되어 GIF가 몇 없긴 하지만, 그냥 바꾸고 싶을때 휙휙 바꿔서 기분 전환을 하니 일을 할때에도 약간의 힐링이 되더라구요.ㅋㅋㅋㅋ

 

조금 아쉬운 부분은 키보드의 Win이라는 키가 있는데 윈도우키랄까요? 그게 예민해서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시작페이지가 나와서 화며을 가리는일이 종종 있습네요.  다른 키보들을 그런 적이 없는데 유독 저키보드에서만 그렇게 잘 눌러지는게  제 뽑기가 잘 못 된 걸까요? ㅋ

 

그리고 쓰다보니,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축이 제 스타일이 아니란서 조용한 축을 추가 구매해서 새롭게 빌드했는데 대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ㅋㅋㅋ 

 

이 축을 무엇일까요?ㅎㅎ

 

짜잔~ F키들을 기본 스위치이고 아래에 키들은 새로 빌드한 스위치입니다!!

그 축 사용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볼까 합니닼ㅋㅋ

일단은 스테빌라이저가 잘 잡혀 있어서 그런가 다른 축을 빌드해서 사용해도 너무나도 안정적인 느낌이라 갓성비 키보드라 생각이 듭니다!!

 

5만원미만인데 나는 스크린이 있는 키보드를 사고 싶다? 그러면 이 키보를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위치가 마음에 안드다면 저처럼 새로 구입해서 바꾸면 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