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것저것/요즘 리뷰

[내돈내산] 독거미 f87 키보드 황축 직구 배송 기간, 사용 리뷰 및 후기

요즈음 2024. 1. 4. 23:20
320x100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키보드를 장만하게 되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키보드에 관심은 있는데 살까 싶다가도 고가인 제품들이 많아서 구매하기가 꺼려지지 않으셨나요?
제가 그랬습니다. 먼가 좋은 키보들은 하우징, 키캡, 스테빌라이저에, 스위치에.. 이것저것 원하는 것을 따지다 보면 적게는 10만원이상이 훌쩍 넘게 되더라구요.. 
 
사실 저는 키보드를 찾아보면서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자연스럽게 습득했지만,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알아보는 것도 귀찮고!
사실 제가 그랬습니다. 선택장애가 있는데 멀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정말 많이 되더라구요!
그러다가 유튜브 눈쟁이님께서 키보드 추천하는 영상을 보고 이 키보드를 지르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가 5가지 있는데요!
 
1. 모든게 다 빌드 되어 있는 완제품 키보드
2. 기계식인데 10만원 미만
3. 핫스왑이 되는 키보드
4. 블루투스, USB 연결되는 점
5. LED불빛이 나오는점
6. 이 키보드가 갓성비에 누르는 느낌이 너무 좋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이 있습니다. 
 

1. 가격


저는 인터파크에서 배송비 포함해서 47,430원에  F87 pro 오렌지 + leobog 옐로우 축 v3으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이유는 오직! 가격!!!이였는데요!! 

알리보다 인터파크에 올라온게 가격이 싸서 인터파크에서 주문을 했는데...

리뷰가 별로 없고, 있는 리뷰에도 적어도 2주정도 걸린다고 하니, 그정도는 기다릴 수 있지! 하면서 주문을 했는데... 

제가 받아본 택배 중에서 제일 오래 걸린 택배가 되었다는 슬픈 사실....


가격만 보고 샀다가... 해외직구할떄는 다른것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이번 구매에서 알게 되었지 뭡니까~하.하.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해 따로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옵션중에 옐로우축이 제일 비싼 옵션이였습니다.

저는 운 좋겠도, 쿠폰도 먹이고 해서가지고 5만원에서 조금 더 싸게 구매를 했습니다.

 


2. 배송기간


 

 

저는 약 한달 조금 안되서 키보드를 받았습니다.ㅎㅎ
글을 조금 늦게 쓰는 거지만, 주문을 12월 7일에 했는데 배송 받은 날짜가 2024년 1월 4일 입니다 ㅎ
 
중간에 2주지났는데도 계속 배송 준비중이여서 문의길을 올렸는데 그제서야 배송이 늦어질 것 같다며...
그리고 하필 공장 지역에 폭설이 내려서 출고가 어려워 조금 더 늦어질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 ARUA F87이 그래도 나름 유명하기도 해서 나름 기대하고 있던 키보드이고, 2주나 기다렸는데 취소하기에는 좀 자존심이 상하드리구요? ㅋㅋㅋㅋ 급할거 없고, 이미 기다리다가 다른 키보드를 질러버린 상태여서 그냥 기다렸습니다.
 
진짜 중국 배송은.. 조금 마음을 놓고 주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보니까 어떤 유튜버를 판매자한테 강제 취소 당했다는 소리도 있던데.. 그래도 저는 보내준다고 하니.. 운이 나쁘지 않은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ㅎ


3. 배송상태 


배송상태를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Arua 회사의 기본 택배 상자로 포장되어 오긴했는데, 박스가 두껍고, 단단해서 해외배송으로 굴르고 온 것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온전한 상태의 모습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이전 받은  ATTACK SHARK K86이랑 비교하면.. 같은 중국에서 직구한거지만, 택배 상자가 찌그러지는 것도 양호한 편이여서 나름 택배포장에 신경을 쓴 것 같단 인상을 받았습니다. 

 

ATTACK SHARK K86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있는 게시글 참고 부탁드려요!

 

5만원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ATTACK SHARK K86 스크린 키보드 리뷰 및 사용 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직

안녕하세요. 원래 제가 키보드에 관심이 없는데 사무실에서 제공한 키보드가 너무 촐싹 되는 이상한 키보드여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거든요. 얼마나 시끄럽고 촐싹되는지 제가 무슨 글을 쓰면

storyofdays.tistory.com

 

박스는 여기저기 구르고 와서 그런지,, 더럽기는 했는데.. 어쩔 수 있나여?ㅋㅋㅋ

 
테이핑도 나름 신경쓴 느낌이나서 배송이 늦었지만, 한 3%정도는 용서가 되더라구요.
 

4. 언박싱


 
박스를 까보면 키보드 제품 박스가 하나 더 나옵니다.
배송된 박스가 튼츤해서 그런지 제품박스는 어디 찌그러진 곳 하나 없이 온전한 상태이더라구요!
 

 
박스를 열어보면 설명서랑, 기본 단축키 같은거 알려주는 종이가 있습니다.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저한테는 무의미한 종이지만, 대충 어디에 머가 있는지는 알 수있죠?
키보드 사용이 거기서 거기인지라..  그냥 패스~

 

 


 

 
종이를 치우면, 키보드를 보호해주는 플라식 커버가 나옵니다
저는 이점에서도 조금 놀랐던게
이전에 샀던 키보드에는 플라스틱 커버 업이 그냥 키보드만 있었거든요.
겨우5만원 남짓한 키보드에 플라스틱 커버 포장이라니... 생각보다 섬세한.. 구석이 있는 것 같아.. 소비자로서는 좀 감동을 했습니다..
 

 
플라스틱 커버를 치우면, 무광의 비닐에 키보드가 한번 더 싸여져 있습니다.
 

 
키보드 위쪽에는 구성품들이 들어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분의 스위치 2개, 키캡 리무버가 들어가 있고, 

 
다른 쪽에는 유선으로 쓸 수 있는 선이 들어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키보드 하우징이 하얀색인데 연결 선은 회색인게.. 저는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냥 하우징색이랑 동일해줄 수는 없었던 걸까?
 
구성은 기본에 충실한 구성이였던 것 같습니다.
 
 

5.  키보드 외관 


 
저는 캐캡 색상을 하늘색 + 주황 조합으로 구매했습니다.
텐키리스 구성이고 87키로 구성되어 있는 딱 쓰기 적당한 키보드 외관입니다.

 


 

 
조금 마음에 안드는 것는 방향키 위에 있는 저... LED? 부분이 마음에 안들지만..  그냥 흐린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보면서 타자를 치진 않으니까요~ 
 

 
키보드 뒷면은 높이 조절은 3단까지 할 수 있고, 
고무패킹이 4면에 있어 키보드가 밀리지 않도록 해두었더라구요.
 

 
키보드의 위쪽에는 키보드 연결모드와, usb연결 포트, usb동글이 있습니다.
유선은 type-c를 지원하고 있어서 집에 굴러다니느 것들이라도 잘 호환이 될 것 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연결 방식은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니까. 여러개를 연결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바로바로 변경할 수 있는 것도 나름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window, mac 연결은?? 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저는 usb동글은 window 노트북에 연결하고, 
블루투스는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연결이 빠르기도 하고, 따로 윈도우인지, mac인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알아서 운영체제에 맞춰서 키보드가 맞춰줘서 저는 꽤나 편하게 이용 하고 있습니다.

 


 

6. 스위치 및 키캡


 
일단 키캡부터 말씀 드리자면, 키캡의 감촉은 부들부들합니다.
그리고 키캠의 퀄리티가 다른 키보드보다는 좋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뒷면에도 나름 색상을 신경 쓴 것인지,  뒤에 포인트 색인 주황식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스위치는 leobog 옐로우 축 v3 을 선택했습니다.
옵션 스위치 중에서 제일 좋다고 했는데, 저 옵션이 제일 비싸긴 했습니다.
스위치는 5핀을 되어 있고, 키보드에 역방향으로 체결해야 합니다. 
 

 
스위치 느낌은 도각도각 거리는 느낌이 강한데 조약돌이 굴러가는 소리?처럼 들립니다.
서걱데굴서걱데굴?이랄까? 먼가 조용히 치고 있으면 간질간질한 소리인것 같으면서도, 스위치를 치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저는 이거 처음 타건할때 키보드에서 이런 소리가 난다고? 하면서 엄청 놀라며 타건을 했습니다.
한달을 기다렸는데.. 그 긴 배송기간이 용서가 되었다랄까요?
 
조금 사용한 느낌으로는 제어게는 키압이 조금 높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도각도각 거리는 소리는 좋지만, 오래 타자를 치면 손가락에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근데.. 이거 핸드폰을 촬영한건데.. 소리가 약간 높은 음이 더 잘 들리게 촬영이 된 것 같습니다.
먼가.. 좋은 장비로 촬영하거나 녹음을 해야 실제로 제가 듣는 소리가 날 것 같은데.. 그걸 담을 수 없어서 너무 안타깝습니다.ㅠㅠ 진짜 이거.. 서걱 도각인 느낌인데..
 
그래도 키캡과 스위치의 조합이 좋아서 더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지만, 저는 완전 대만족입니다. 
그 타자칠때마다 토도독 토도독 거리는 소리가 너무 좋거든요~
 

 
제가 가지고 있는 키캡 중에 안개 키캡을 가지고 있는데 3개만 기존 키캡을 제거하고 한 번 변경해보았습니다.
 

 
스위치는 역방향이라 그런지 LED가 위에서 나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LED는 꽤나 센편 인 것 같습니다. 밝은 곳에서는 LED가 묻힐 수 있는데, ARUR F87은 일반 형광등 조명에서도 밝게 나오는 거 보면은 LED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6. 사용후기


 

 
 
최종적으로 사용한 소감은 매우 만족합니다.

정말 갓성비!!

그리고 스위치 소리가 청아하다고 했야하나?ㅋㅋㅋ 치고 있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스위치 소리도 너무 좋고, 스테빌로 잘 잡혀있어서 거슬리는거 하나 없습니다. 일단 사람들이 왜 갓성비라고 하는지 사용해보시면 몸소 알게 되실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한달이나 기달려서 기분이 언잖았는데, 이게.. 용서가 되는 되는게  퀄리티랄까?

스위치를 따로 변경하지 않고도 완제품으로 사용해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