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홍대 / 홍대입구역] 돈수백 홍대직영점 - 돼지국밥 / 부산 정통 돼지국밥 전문점 / 24시간 영업 / 홍대에서 해장하기 좋은 곳

요즈음 2023. 1. 30. 00:11
320x100

돈수백

회사 동료가 강력히 추천해준 국밥집입니다.
홍대에서 놀다가 우연히 들어간 곳이라는데 너무 맛있어서 같이 먹자고 해서 갔다왔습니다.

 

🔶 위치 및 영업 시간


 

주소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56

연중무휴

(홍대 4번 출구에서 도보로 30m)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매일 00 : 00 - 24 : 00

(일요일 : 21시부터 월요일 9시까지 휴무)

 

브레이크 타임

X

 

라스트 오더

X


 

🔶 웨이팅


 

저는 이번에 회사 동료와 함께 점심시간을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평일 12시 45분 즈음에 들어갔는데 이미 매장에는 사람들이 꽉차 있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자리를 치우고 있는 곳도 있어서 미리 음식을 주문하고 5분도 안되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국밥이라서 그런지 회전율을 좋은 편이여서 대게 5분안으로 자리에 앉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메뉴


이 곳은 독특한게 돼지 국밥이 아니라 "돈탕반"이라는 이름으로 돼지 국밥을 지칭하는 것 같았습니다.

가격도 연남동 물가를 생각하면 만원이 넘지 않는 것이 선녀처럼 느껴졌는데요. 
저는 제일 무난한 "돈탕반"을 시켰습니다.

 

탕반은 국밥을 의마하고, 

돈 : 돼지

오소리 : 오소리감투

섞어 : 고기 + 오소리감투 

고기 종류를 3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맵지 않은걸 원하면 돈탕반, 얼큰한걸 원하면 얼큰탕반을 시켜서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 밑반찬


 

국밥집다운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김치, 깍두기, 부추, 소면!! 그리고 고추!

소면은 인 당 한개씩 준비해서 놓아주시고,

김치랑 깍두기는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스테인리스 통에 담겨져 있어 접시에 먹을 만큼 담아 먹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돈탕반 - 깊은 국물! 해장으로 딱이였습니다!


 

 

주문한 돈탕반은 국물 색이 엄청 뽀얗고 깊은 맛이 났습니다. 

처음 먹었을때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밥보다는 국물을 더 많이 퍼 먹었었죠.ㅎ

저는 소금 간을 잘 하지 않고 슴슴하게 먹는 타입이라서 이것저것 넣지 않았지만, 본연의 국물 맛이 깊고 진했습니다.

 

재 방문할때 찍은 것 ㅎ --> 돈탕반

고기는 두껍지 않고 얇은 고기로 나왔습니다. 

고기는 잡내도 없고 부드러웠는데 저는 여기는 국물이 최고라고 생각이 드네요.

 

먹으면서 술 먹은 다음날에 꼭 다시 여기 와야지 하며 열심히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 동료가 얼큰탕반을 먹었었는데 생각보다 신라면보다는 조금 매운 맛이라고 하네요.

 

🔶  술먹고 해장하러 간다면? 


 

홍대에서 놀거나 전 날에 술 먹고 해장하러 가야 하고 싶다면 돈수백에서 돈탕을 먹어 보세요.

저는 든든한 밥 한끼로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해장으로 딱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뜨끈한 국물과 진한 고기 육수가 정말 맛있고, 가격도 이정도면 요즘 물가에 적당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